모나스의 기본구조

모나스 K시리 즈의 기본구조는 아래 그림과 같으며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송액의 성상, 용도, 유량 등 사용목적에 따라 최적의 사양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품명에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상세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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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출구 Discharge Flange

  • 플랜지 규격은 표준 KS이외에도 요구에 따라 ANSI등 다른 규격으로도 가능합니다.
  • 펌프를 역회전시는 흡입구가 됩니다.

앤드스터드

펌프케이싱과 동일한 재질로 제작됩니다.

유니버샬 조인트

모노펌프는 로타가 구동축의 중심선과 어긋난 편심운동을 하기 때문에 그 중간에 카플링로드로 연결하고 그연결부의 2곳을 유니버샬 죠인트로연결해야 합니다. 모나스의 죠인트는 오일봉입형으로 내구도가 우수하고 분해조립이 간단하면서도 완벽한 씰링 구조의 고장이없는 PIN JOINT로 제작됩니다. 새니타리용의 경우는 세정이 용이하도록 OPEN TYPE으로 제작 됩니다.

흡입구 Suction Flange

  • 플랜지 규격은 표준 KS 이외에도 요구에 따라 ANSI등 다른 규격으로도 가능 합니다.
  • 플랜지의 방향은 상하좌우 어느 쪽이나 배치가 가능합니다.
  • 펌프를 역회전시는 토출구가 됩니다.

축봉장치(씰)

구동축 관통부위를 통해 이송액이 새지 않도록하는 축봉 장치입니다. 이송액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축봉 방식을 선정합니다.
그랜드패킹에는 주수형과 무주수형이 있고 미캐니컬씰에는 무주형 싱글씰, 주수형, 오일봉입형,더블씰등 여러 가지 사양이 가능합니다.

베어링 블록

베어링 블록에 의해 지지되는 드라이브샤프트가 Flexible coupling으로 Geared motor 등 구동기와 연결됩니다.

드라이브 샤프트

  • 베어링 블록형의 드라이브 샤프트는 분할 형으로 제작되어 베어링의 의해 지지되는 드라이브 샤프트와 축봉 장치가 조립되는 커넥팅 샤프트로 구 성되며 드라이브 샤프트는 커넥팅 샤프트에 삽입되어 조립되고 핀으로 고정됩니다.
  • 모노블럭형의 경우는 드라이브 샤프트가 없는 대신에 구동감속기의 축을 커넥팅 샤프트에 직접 삽입하여 결합 됩니다.

커넥팅 샤프트

  • 베어링블록형 일때는 드라이브 샤프트에 결합되고, 모노블록형일 경우에는 구동감속기의 축에 결합됩니다.

모노 블록 브라켓

구동 감속기는 모노블럭 브라켓에 직접 조립됨으로써 컴팩트하고 간편하게 조립 사용 할 수 있지만 감속기와 분리시에는 펌프의 조립상태를 유지 할 수 없습니다.

펌프케이싱

펌프케이싱은 이송액에 적합한 재질로 제작됩니다.

펌프케이싱의 재질
주철제 GC
스테인레스 STS304, 316
특수재질 티탄, 하스텔로이C

카플링 로드

이송액에 적합한 재질로 제작하고 필요시 고형물 이송용 스크류나 침전방지용 날개를 부착할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타

장원형 단면의 탄성재질의 암나사부

스테이타는 정밀 코아금형에 특수합성 고무를 고압사출성형기로 강철 케이싱과 일체 성형하여 제작됩니다.
용도에 따라서 각종 고무 재질 외에도 테프론수지 등으로 제작된 것도 있습니다.

스테이타의 재질
내마모성 NBR
내식용 하이파론,EPDM,바이톤
특수내식용 테프론(PTFE)

로타

진원단면의 금속제 숫나사부

용도에따라 다양한 재질과 규격으로 정밀 제작되고 내마모성을 위해 특수 열처리 또는 충분한 두께의 경질 크롬도금을 합니다.

로타의 재질
내마모성 STD11 + Q/T
내식용 STS304, 304HCr
STS316, 316HCr
특수내식용 티탄, 하스텔로이C 등